후기&일기/요리도전기

[요리도전기]통삼겹살에 버터 올려서 에어프라이로 맛있게 먹기!

하롱 2021. 3. 12. 20:20

요리하기는 귀찮은데 시간은 넉넉하고.. 뭔가 있어보이게 먹고싶을때는 역시 통삼겹살이 최고다 ㅋㅋ

 

에어프라이어 꼭 사세오..

 

자취할때도 전자렌지는 없는데 에프는 있었던 나 ㅋㅋ

 

어디선가 통삼겹살에 버터 올려놓고 에프에 돌리면 맛있다는 글을 봤던 기억이 나서 해봤당

 

 

 

쿠팡에 통삽겹살 검색하면 나오는 선진포크 한동 불꽃삼겹에어 500g을 구매했음

 

쿠킹하려고 샀던 버터를 작게 잘라서 고기 옆면에 올려준다!

 

저 버터 첨 써보는데 엄청 꾸덕꾸덕한게... 버터쿠키 만들어먹으면 최고이겠는걸?ㅎ

 

 

에프에 넣어두고 

 

160도에 10분씩 4번 돌려가면서 넣어준다!

 

처음 돌렸을때 ! 별로 맛있어보이지않은 비쥬얼,,

3번째쯤 돌렸을때 돼지기름이 고여있는 아래받침대에다가 양파와 마늘도 넣어줬다. 통마늘 헠컿ㅋ허헠

 

4번째 돌렸을때! 얼추 다 익은것같지만 좀 더 바삭한 식감을 위해 밑에 야채들을 뒤집어주고 3분정도 더 돌ㄹ림

 

바삭한 식감을 좋아하시는분들은 170도로 바꾸고 돌리시는게 좋을듯?

 

난 그냥 160도 그대로하고 3분만 더 돌렸더니 겉에가 덜 바삭했음,, 겉바속초내놔ㅠ

 

크.. 속살이.. 크... 자르면서 하나 집어먹고싶ㄹ었으나 참음..

 

완성! 고기 돌리는 사이에 상추겉절이도 후딱해서 같이 먹었돵

 

썰은 고기와 구운 야채위에는 후추와 소금을 뿌려놨다

 

진짜 맛있어ㅠㅠㅠ 언제먹어도 맛있는 맛!

 

똥손도 가능한 요리 ㅎㅎ 요리로 생색내고 싶으시다면 꼭 해보시길 ㅋㅋ

 

마지막으로 겸상하러 올라온 우리집 하롱이 사진..

 

식탁에 비친 얼굴이 킬포 ㅋㅋㅋㅋㅋ 

 

귀엽지만 너는 사료 먹어라.

 

 

godwom.tistory.com/24

 

[요리도전기] 고기와 함께먹을때 좋은 상추겉절이 만들기

godwom.tistory.com/23 [요리도전기]통삼겹살에 버터 올려서 에어프라이로 맛있게 먹기! 요리하기는 귀찮은데 시간은 넉넉하고.. 뭔가 있어보이게 먹고싶을때는 역시 통삼겹살이 최고다 ㅋㅋ 에어프

godwom.tistory.com

상추겉절이 레시피는 여기로~